"2024 싼타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포토 가격"
최근 현대에서는 2018년 4세대 모델을 출시한 이후 5년만에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Santa Fe' 를 공개했다. 스펙이 공개된 후 역대급 이라는 찬사와 함께 5만대가 넘는 사전예약을 채결해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안겼다.
목차
1. 현대 싼타페 디자인
2. 현대 싼타페 스펙
3. 현대 싼타페 기능
4. 현대 싼타페 가격
1. 현대 싼타페 디자인
이번 공개된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캘리그라피, 프레스티지, 익스클루시브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버전에 따라 익스테리어와 옵션에 차이가 있다.
색상은 총 8가지 색상으로 브라운톤인 얼씨 브래스 메탈릭 매트, 크리미 화이트펄, 사이버 세이지 펄, 페플 블루펄, 오카도 그린펄, 테라코다 오렌지,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릭, 어비스 블랙펄이 있으며 캘리그래피 기준 시트컬러 또한 3가지 색상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었다.
이번 새로 공개된 싼타페는 외부 뿐 만 아니라 내부또한 대형 SUV 답게 시원한 인테리어로 개방감을 더했으며 전방에 위치해있는 일체형 디스플레이는 운전석 방향으로 약간 휘어진 커브드 방식을 선택해 주행 중에도 넓은 시야를 확보 할 수 있도록 했다.
2. 현대 싼타페 스펙
신형 산타페의 연비표를 보게되면 5/6/7인승으로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공차중량은 1835~1985kg 이다. 공개한 디자인의 차체가 커지고 무거워진 만큼 연비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는데 가장 낮은 연비는 9.4~ 11.0km/L 이며 연비등급은 4등급으로 보여지고 있다.
싼타페가 처음 출시하기 전, 신형 디자인만 보고 차체가 커지다보니 5m가 넘는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들이 있었다. 하지만 전장 4,830mm, 전폭 1,900mm로 전장 4,995mm , 전폭 1,975mm인 펠리세이드보다는 작은 크기인것으로 나타났다.
3. 현대 싼타페 기능
많은 사람들이 이번 싼타페가 공개된 후 놀랐던것 중 하나가 기능 이라고 생각을 했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기능이 여러가지로 탑재가 되어있었고, 일부 불편한 부분들을 개선해 공개를 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또한 높아졌다.
그중 가장 많이 보여진것 중 하나가 양방향 멀티콘솔로, 1열 뿐 만아니라 2열에서도 오픈이 가능한 콘솔을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고 스마트폰을 통한 도어 잠금 / 해제, 시동이 가능하고 최대 15개의 디바이스까지 사용 권한을 공유할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또한 디지털 센터 미러 전용 카메라를 통해 후방을 확인할 시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적용했다. 또한 실내 지문인증 시스템을 통해 지문인식만으로 차량 내에서 간편결제 또는 발레모드 해제시 필요한 인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빌트인 캠을 전, 후방카메라로 이용해 음성녹음 및 충격 감지저장 영상전송 등 차에대한 정보 공유와 제공 또한 용이하게 만들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통해 주차시 안전을 위해 주변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자 전면 유리창에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으 정보들을 표시하도록 해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실제로 운전이 미숙할 시 전방주시가 흐트러지기때문에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기존의 다이얼이 위치해 있던 자리에는 스마트폰 2대가 동시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기를 놓게 되었는데, 이로인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여진다.
4. 현대 싼타페 가격
Exclusive(익스클루시브)
- 가격 : 35,460,000원
Prestige(프레스티지)
- 가격 : 37,940,000원
Calligraphy(캘리그라피)
- 가격 : 43,730,000원
공통 옵션으로는 4륜구동 시스템인 HTRAC, 빌트인캠이 있고 기본 5인승에서 6인승을 추가시 104만원, 7인승은 69만원이 추가된다. 공식 출시를 통해 공개된 싼타페 파워트레인은 2.5터보 가솔린 엔진과 1.6터보엔진이 장착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는데, 이번 4WD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친환경 자동차 지원금이 미적용 되어 2WD의 선택을 더 많이 할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